우리은행 1005-001-801501

예금주 : 올리브인터넷

 [쇼핑몰 솔루션 추천]
 
 [오픈마켓 추천]
 
작성일 : 07-10-29 02:58
[G마켓] 반품/환불 상황별 정리 입니다.
 글쓴이 : 운영센터
조회 : 4,300  

 
파워셀러가 되기위해서는 판매도 잘해야겠지만, 반품및 취소 교환 처리역시 명쾌해야합니다. 만약 이런 중요 요소들이 처리되지 않는다면 다음단계로 직입 할 수 없습니다.
 
1.신용카드로 결제했는데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 신용카드 결제 후 주문 취소시 카드승인 취소의 방법을 통하여 환불처리가 됩니다.

카드 결제대금이 완료된 이후라면 카드 승인취소시 익월 카드 결제대금에서 차감됩니다.

단, 카드 승인취소 기간은 해당 카드사와 VAN사의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7~10일(공휴일 제외)소요되며, 승인취소 확인 문의는 소요기간 경과 후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 후, 주문취소시 장바구니 이용여부 등에 따라 재결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1-1.상품을 반품했는데 신용카드 승인취소가 안되어 있어요.
 
판매자가 반품상품을 수령한 후, 3일 이내에 취소가 되기 때문에 반품완료를 한 후 바로 신용카드 승인취소는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후, 판매자가 반품승인 처리시 신용카드 결제내역은 자동으로 취소처리 되며, 반품승인 후 4~5일(토, 공휴일 제외)이 지나면 해당 카드사에서 취소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구매하신 상품의 구매취소 또는 반품시 환불은 아래 2가지 경우로 나누어 집니다.

① 대금 출금 전 카드승인취소 : 정상 승인취소됩니다.
                                           (결제내역이 발생하였어도 실제 청구가 안될 수 있습니다.)
② 대금 출금 후 카드승인취소 : 익월에 해당 카드사에서 환불 처리됩니다.

보다 자세한 환불방법과 환불일자는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할 반품배송비가 결제되지 않은 경우, 환불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나의 쇼핑정보 > 취소/반품/교환] 메뉴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반품신청을 했는데 환불은 언제 해 주나요?
반품신청 후, 고객님께서 반품상품을 판매자에게 발송하게 되면 판매자는 구매자의 반품상품을 수령한 후 수거완료 처리를 하게 됩니다.

판매자가 『수거완료』 처리시 환불이 이루어지게 되며 신용카드 결제건의 경우 카드승인 내역을 취소하는 방식으로, 현금결제건의 경우에는 환불금액이 고객님의 현금잔고로 자동 적립되는 방식으로 환불처리가 됩니다.

신용카드 거래 취소시에는 바로 결제취소가 이루어지나 승인취소 여부는 카드사로 3~4일후에 확인 가능하며 현금결제건의 환불금액은 고객님의 현금잔고에서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판매자는 구매자의 반품상품을 수거완료하였다 하더라도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할 반품관련 배송비 미결제 등 기타의 사유로 환불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반품절차가 진행중인 상태인 경우 『반품중』으로 표기되며 반품배송비가 결제되지 않은 경우 해당 페이지에서 환불유보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반품기간내, 반품불가물품이 아닌 물품인데도 판매자가 특별한 사유없이 반품승인을 지연하거나, 판매자와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G마켓 고객센터(1566-570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환불은 언제 되나요?
 
취소 또는 반품으로 인하여 거래가 취소된 경우, 배송상태와 결제방법에 따라 환불시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배송상태에 따른 환불]
- 배송요청(발주서 접수 전) 상태 : 즉시 환불
- 배송요청(발주서 접수 후) 상태 : 판매자의 취소승인 처리 후
- 배송중 상태 이후 : 판매자의 반품승인 처리 후

[결제방법에 따른 환불]
- 현금 결제시 : 고객님의 현금잔고로 취소 즉시 환불
- 신용카드 결제시 : 취소 즉시 신용카드 승인취소가 이루어지나 승인취소 여부는 카드사로 3~4일
                           후에 확인 가능

※ 현금잔고로 환불된 금액은 [나의 쇼핑정보 > G통장 >현금잔고] 메뉴에서 고객님의 개인계좌로 송금신청을 하실 수 있으며 송금요청하신 금액은 오후 3시 이전에 신청하실 경우 다음날 오전에 입금되며, 오후 3시 이후에 신청하실 경우에는 다다음날(2일후) 오전에 입금됩니다.
(주말, 공휴일의 경우, 그 다음날 입금됩니다.)
 
2. 현금으로 결제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 현금으로 결제하신 상품의 취소처리가 완료되면 환불금액은 고객님의 현금잔고로 자동 적립됩니다.

취소완료된 내역은 [나의 쇼핑정보 > 취소/반품/교환]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실환불금액과 환불일자 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나의 쇼핑정보 > G통장] 메뉴에서 현금잔고 상세내역 클릭시 주문취소환불 사유로 적립된 환불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현금
 
잔고에 적립된 금액으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내 계좌로 송금하실 수 있습니다.
 
3.반품을 하려면 판매자와 반드시 협의를 해야 하나요?
반품을 하려면 판매자와 반드시 협의가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반품이 안되는 상품일 경우 구매자 부담으로 반송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가전제품 중 반품사유가 상품하자일 경우라도 하자판정서를 받아야 하는 등의 까다로운 절차가 필요한 경우도 있고 변심으로 인해 반품을 하시는 경우에도 식품 또는 화장품과 같이 포장개봉시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은 반품이 되지 않는 등 상품에 따라 반품처리 방식이 다른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판매자 미니샵에는 반품/교환 등에 관한 사항을 판매자가 별도 고지하고 있습니다.

반품을 하시기 전에 위의 사항을 숙지하시고 사전협의가 필요한 경우, 해당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1.구매한 상품을 반품하고 싶습니다. 반품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반품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신청이 가능하며, [나의 쇼핑정보 > 취소/반품/교환]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① 해당 메뉴에서 반품을 원하시는 상품이 들어있는 장바구니를 체크 후,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합니다.

② 반품 상품을 판매자에게 발송하였는지의 여부를 선택한 후, 안내에 따라 정보를 입력합니다.

 - 상품을 이미 발송한 경우: 이용하신 반품 택배사와 발송일, 고객님께서 반송하신 상품의 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 상품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 G마켓 지정택배 또는 판매자가 지정한 택배사로 반품을 하는 방식으로
                                          택배사 직원이 방문할 수 있도록 수거지 주소 및 연락처를 정확히 입력
                                          합니다.

③ 반품상품의 입고 확인이 된 이후, 환불이 완료되며 환불완료시 고객님의 핸드폰과 e-mail로 안내가
    됩니다.

반품 현황은 [나의 쇼핑정보 > 취소/반품/교환]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2.반품하려는데 반품배송비를 5000원이나 결제하라고 나옵니다.
 
반품배송비는 반품원인을 제공한 쪽에서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반품신청시 고객님께서 반품사유를 선택/기재하도록 되어 있으며 반품사유에 따라 배송비 부담자가 잠정적으로 결정되게 됩니다.

구매자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라면 구매자가 배송비를 부담하게 되며 무료배송 또는 배송비 선결제 상품을 구매 후, 반품하실 경우에는 반품배송비 5000원(판매자 설정 배송비에 따라 다름)이 구매자 부담으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무료배송 상품이라면 물건을 최초로 배송받으실 때의 배송비와 반품할 때의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하기 때문이며 선결제를 하신 경우라면 환불시 선결제하신 배송비를 포함한 결제대금이 환불처리되므로 반품신청시 왕복 택배비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3.직접 반품을 하고자 합니다. 판매자 주소는 어디서 확인하면 되나요?
 
먼저 [나의 쇼핑정보 > 취소/반품/교환] 페이지에서 반품을 원하시는 상품에 대해 반품신청을 해 주셔야 합니다.

반품 상품은 상품을 보낸 판매자의 주소로 보내주셔야 하며 반품 신청 후, [나의 쇼핑정보 > 거래현황 > 체결된 주문보기] 메뉴에서 반품신청한 상품을 선택하시면 『판매자 정보보기』 를 통하여 판매자 주소확인이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주소는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판매자 미니샵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4.반품과 취소는 어떻게 다른가요?
반품과 취소는 둘다 고객님의 구매거절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이나 판매자의 상품 발송 여부를 기준으로 구분이 됩니다.

- 취소란?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기 전 구매 취소를 신청
- 반품이란?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이후 구매 취소 신청

판매자의 상품 발송 여부는 [나의 쇼핑정보 > 거래현황 > 체결된 주문보기] 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배송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배송상태별로 취소 및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① 배송대기 : 주문서가 판매자쪽으로 넘어가기 이전 단계이며, 주문취소시 즉시 취소가 이루어집니다.

② 배송요청 : 주문서가 판매자쪽으로 넘어간 단계이며, 이 때 취소신청을 하시면 판매자의 상품 발송
                   여부 확인 후, 취소가 이루어집니다.
                  (배송작업이 이미 들어갔을 경우에는 주문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반품으
                   로 간주되어 반품절차를 밟으셔야 하며, 필요한 경우 구매자가 배송비 부담 후 반품을
                   하셔야 합니다.)

③ 배송중 또는 배송완료 : 해당 상품은 발송작업이 완료 된 건으로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배송완료 후 7일이내 신청 가능)

취소 및 반품신청은 [나의 쇼핑정보 > 취소/반품/교환] 메뉴에서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5.환불이 완료되었다고 하는데 환불금액이 왜 통장으로 들어오지 않나요?
 
현금으로 결제하신 주문건이 취소 또는 반품완료될 경우, 환불금액은 고객님의 현금잔고로 환불됩니다.

실시간계좌이체를 통하여 결제하셨다 하더라도 환불금액이 자동으로 고객님의 은행 계좌로 환불되는 것이 아니라 G마켓 현금잔고로 환불됩니다.

[나의 쇼핑정보 > G통장] 메뉴에서 현금잔고로 환불된 환불금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시 환불은 카드승인 취소를 통하여 환불되오니 승인취소 문의는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회원탈퇴  |  고객서비스센터

웹사이트명 : 다업코리아 | 상호 : 올리브인터넷 | 사업자등록번호 : 314-14-89838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1-대전서구-0120호

[사업자정보확인] 소재지 : 대전광역시 서구 갈마중로 8번길 17, A동 2층 | 대표 : 손중연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김정은

Hosting by 올리브인터넷 | 고객센터 : 070-8708-5886 | 팩스 : 050-5270-7769 | 이메일 : csdaup.co.kr